새우 소금구이
본문 바로가기
food

새우 소금구이

by 요리 산책 2021. 1. 8.


오늘은 새우 소금구이를 해봤어요.
항상 새우찜으로 먹어었는데
아드님 소금구이로 먹어 싶다는
주문에...
한번 해보게 되었어요.

마트가서 새우 한팩을 샀네요.
생새우는 없어
냉동으로 사서 집에서 해동 시켰네요.

사이즈는 맘에 들더라구요~
요리를하면 수분이 많이 빠져
작아지니 좀오동통하고
큰사이즈가 먹을게 있겠죠.^^

새우손질은 아주 간단해요.
새우등 두마디 부분에
검정줄이 살짝 보인답니다.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서
들어내는 방법으로~~~

전 이쑤시개를 사용했어요.

가로로 밀어 넣어
살짝 들어올리면
내장이 걸려 따라 나온답니다.
길쭉한 검정 내장~
보이시죠^^

하나씩 손질해주고
헹궈주시면 끝~~
다리나 수염 싫어서 잘라내고
싶으신분은 잘라내시면 되구요~
전 그냥 했어요.

후라이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천일염 굵은소금을 깔아주고
새우를 올려주세요.

새하얀 소금 예쁘네요.ㅋ

아주 약한불에
뚜껑닫고 10~15분정도 두면 되시구요.
익어서 색깔이 붉게 변하면
뚜껑열고 확인해보시고
물기가 있거나 덜붉어진 새우들은
조금 뒤집어 두시면 된답니다.

잘~~익었으니
먹어볼까요♡♡♡

새우 대가리는 버터구이 하기위해
예쁘게 모아뒀어요.
초당살짝 찍어~~
챱챱~~~♡♡
너므~~너므 맛난 바다향^^
맛납니다.ㅋㅋ

 두번째 판 꿉습니다.

생동감~~느껴보세요.

아이들은 콜라와~~함께

남겨둔 새우머리들^^
잘 못먹었는데
언젠가부턴 맛나더라구요.ㅋ
버터와 마늘 넣어 준비를 하고

새우대가리들 넣어 바싹해질때까지
쉐킷~쉐킹~

저희 부부는 맥주와함께~~

눈 웟쪽 뾰족한 부분을 땡겨주세요.

뾰족한부분 땡기면 이렇게 분리가 된답니다.
그 부분은 버리고 안쪽부분만
드셔보세요~^
고품격 새우깡 맛ㅋㅋㅋ
강추^^

이부부은 버려주세요!


손쉽게 바다향을 느낄수 있는 음식이네요.
오늘 도 맛난 음식^^
감사한 하루 입니다.


#새우소금구이#대하구이#새우구이#새우#새우버터구이#냉동새우소금구이#캠핑새우구이#새우찌는법#새우손질#겨울간식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빵 만들기  (2) 2021.01.11
가리비 찜,홍가리비 찜  (5) 2021.01.09
간편간식 순대  (2) 2021.01.07
탕수육 레시피 바사삭 탕슉 만들기~~  (2) 2021.01.06
맥도날드  (4) 2021.01.02

댓글